본문 바로가기

1day1drawing

170803_수영그림일기_수영일기_자유영롤링연습

 

어제부터 중급2!

어제는 자유영롤링을 배웠다.

 

이거를 하면 좀 더 멀리 나가고 팔동작이 더 수월하고

암턴 더 고급기술이라고 한다.

 

자유영 롤링은

얼굴은 그대로 정면 밑은 본 상태에서, 오른쪽 어깨가

앞으로 나오면서 볼에 닿고,

몸을 옆으로 비틀어 지면서

발차기를 옆으로 하는 거라고 한다.

 

어깨가 볼까지 닿아야 하니팔을 더 쭉 뻗어야 하고,

그러면서 물을 더 잡아 끌면서 더 앞으로 쉽게가고 멀리 가는듯 하다.

 

그러면서 몸이 비틀어지니,

그때 오른쪽 어깨는 물밖으로 나오고,

발차기도 옆으로,

발차기는 옆으로 하니, 물밖으로 튀어나오면 안된다고 한다.

어렵....ㅎㅎ

 

실제 해보니 얼굴은 정면 밑으로 고정된 상태에서 어깨가 옆으로 더 많이 나와서

볼에 붙이니 자꾸 얼굴이 웅직여서,

그점이 좀 애 먹었다.

 

그래도 이렇게 하니 먼가 더 쭉쭉 나가는 느낌이다.

 

첨에 잘 안돼서 쌤이 몇번이나 잡고 알려주시던지...하하

그러면서 내가 자꾸 네네 이러닌까 ㅋㅋㅋㅋ

나중에 다들 대답만 잘하신다고 ㅋㅋㅋㅋ

 

좀 하다 보니 감은 좀 잡힌듯 한데,

연습을 더 하면서

실제 자유영을 할때 요거를 좀 생각하면서 해야겟다.

 

먼가 신기술을 배운것 같은 느낌!

재밋다.

 

근데 평영 팔동작 할때 지적받음. ㅠ

팔꿈치를 뒤로 빼면 안되는디 자꾸 뒤로빠짐...

그냥 바로 물을 잡아다 끌어야 한느데 ㅎㅎ

어렵고도 어려운 수영의 세계.

ㅋㅋㅋ

 

im_dosinam